덕유산 향적봉2코스~곤돌라 하산~택시~구천동 주차장
덕유산 등산 코스 중에서 구천동탐방지원센터에 주차를 하고 백련사 – 향적봉 – 설천봉 – 곤돌라 하산 – 택시를 타고 다시 구천동으로 복귀하는 편도 등산 코스입니다. 원점회귀가 아니기 때문에 덕유산 등산에 대한 부담도 없고 천천히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다만 케이블카를 통한 하산 시 대인 1,6000원의 이용요금과 차량 회수를 위한 택시비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따로 더 붙습니다. 추가로 구천동탐방지원센터에서 백련사까지 6km는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셔틀버스 운영이나 시간표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구간은 하산시엔 꽤 지루한 구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셔틀버스 시간표를 보고 등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구천동탐방지원센터 – 백련사 셔틀버스 운행
🚠 덕유산 케이블카 대인 대인 1,6000원
🚗 무주리조트 – 구천동 구간 택시비 10,000원
덕유산 등산 코스 및 곤돌라 요금
① 덕유산 향적봉2코스는 구천동(삼봉지구) 주차장에서 시작합니다. 주차장에서 백련사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있으며 걸어가신다면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구천동 계곡을 끼고 백련사까지 천천히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누구나 가볍게 걷기 좋은 구간입니다.
② 백련사를 기준으로 2코스로 나뉘게 되는데 오수자굴-중청으로 돌아서 올라가는 코스와 향적봉으로 가파르게 오르는 코스로 나뉩니다. 거리는 조금 더 길지만 완만한 경사로 구경도 할겸 오른다면 오수자굴-중청을 거치는 코스가 좋으며, 당일 원점으로 회귀할 계획이라면 바로 향적봉으로 향하는 가파른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백련사에서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향적봉에선 설천봉으로 이동 후 무주리조트 곤도라는 타고 내려와 대기중인 택시를 타고 구천동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일 경우 이 코스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체력,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설천봉을 기준으로 칠봉을 거쳐서 내려가는 코스, 아니면 백련사로 길로 내려가는 코스 등을 선택해 하산하시면 됩니다. (택시비는 1만원 정도 / 곤돌라 요금은 1만 6천원)
⑤ 향적봉에선 설천봉으로 이동 후 무주리조트 곤도라는 타고 내려와 대기중인 택시를 타고 구천동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일 경우 이 코스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체력,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설천봉을 기준으로 칠봉을 거쳐서 내려가는 코스, 아니면 백련사로 길로 내려가는 코스 등을 선택해 하산하시면 됩니다.
▶ 곤돌라를 이용하는 편도 코스이기 때문에 체력적 부담이 낮은 코스입니다. 늦게 출발해도 하산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도 있어 즐기면서 산행 가능한 코스입니다. 5~6시간 정도 잡고 즐기면서 산행가능하고 덕유산 구천동엔 덕유대라는 큰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캠핑 & 숙박 등을 겸할 수 있습니다. 또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덕유산 자연휴양림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캠핑 & 숙박 등을 하면서 등산을 하면 좋습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덕유산 덕유대 야영장 – https://reservation.knps.or.kr/contents/C/serviceGuide.do?parkId=B05
덕유산 자연휴양링 –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