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카 포지 GTX, 32만원 구입
기존에 아디다스 테렉스 프리 하이커 2를 경등산화로 사용해왔습니다. 이 신발은 가볍고 접지력이 뛰어나 산행 시 편리함을 제공했지만, 용도가 경등산용이다 보니 장시간 산행이나 암릉, 바위 구간에서는 발바닥에 피로가 심하게 쌓였습니다. 특히 장시간 걷는 환경에서는 발바닥 통증이 크게 느껴졌고, 이로 인해 중등산화로 전환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공룡능선 산행을 대비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맞는 중등산화를 찾던 중, 많은 사람들이 추천한 테크니카 포지 GTX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테크니카 포지은 공식 홈페이지 가격 33만 원으로 비교적 고가의 등산화지만,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이 적용되어 있어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하고, 무게도 나름 경량으로 설계되어 장시간 산행 시 발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테크니카 포지 GTX와 캠프라인 중등산화 중에서 고민했지만, 테크니카가 조금 더 가볍고, 두 제품 모두 편안했으나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에 대한 선호로 테크니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긴 했지만,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장거리 산행의 안정성을 고려해 이 신발을 선택하며 큰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크니카 포지 GTX , 이쁜 중등산화
테크니카 포지 GTX는 중등산화로, 구매 후 주목할 만한 기술 중 하나가 열성형입니다. 이 기술은 구입한 후 20분 정도의 열성형 작업을 통해 신발을 사용자 발에 맞춰주는 시스템으로, 일반적으로 발을 길들이는 과정을 생략하고 맞춤형 신발처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사용자들 중에는 그냥 신어도 잘 맞는 경우가 많아 열성형을 생략하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열성형 없이 신기로 결정했으며, 열성형을 위해서는 따로 보내고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테크니카 포지 GTX는 고어텍스(GORE-TEX)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과 통기성을 제공합니다. 중등산화답게 경등산화보다 무게감이 있고, 더욱 단단한 느낌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어 장시간 산행 시 피로도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 신발은 접지력이 매우 뛰어난데,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 덕분에 미끄러운 바위나 경사진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바위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테크니카 브랜드의 독특한 설계 방식 중 하나는 발목 부분으로, 이 부분은 스키부츠에서 사용하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테크니카는 원래 스키부츠 제조사로 유명하며, 그 기술을 활용해 등산화에서도 발목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발목 꺾임이나 쓸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덕분에 발목 보호는 물론, 안정적인 산행이 가능해집니다.
*사이즈팁 : 정사이즈에서 1치수 크게 가셔야 합니다. 발볼이 상당히 좁기 때문에 260cm 이면 270cm 추천합니다. 특히 테크니카는 더 발볼이 상당히 좁습니다. 겨울에 두꺼운 울양말 신을 거 예상하면 정사이즈 보다 10mm 더 크게 가셔야 합니다. 발볼 넓으신 분한테는 이것도 답답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테크니카를 구입하기 보단 캠프라인이나 잠발란 등과 같은 좋은 제품도 같이 실착해보시고 비교해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테크니카 포지 GTX 실사용 2년차 후기
테크니카 포지 GTX를 신고 2년째 산행을 다녀오며, 테크니카의 접지력과 발바닥 보호 기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등산화만 신다가 중등산화를 신으면서 바닥이 딱딱하고 부드럽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신발이 발에 맞춰지며 훨씬 편안해졌습니다. 특히, 돌과 바위가 많은 암릉 구간에서는 발바닥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어, 장시간 산행에서도 피로도가 덜 쌓인다는 점에서 큰 만족을 얻고 있습니다.
접지력은 등산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 덕분에 돌이나 미끄러운 바위 위에서도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었습니다. 산에서 한 번의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접지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었고, 이런 이유로 가격이 비싸더라도 안전과 성능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점으로는 신발 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군화 끈 처럼 얇은 끈을 사용하는데 마찰감이 있어서 풀리지는 않는데 이게 상당히 별로다. 최근 나오는 제품은 모두 두꺼운 끈으로 교체된 것 같다.하지만 발바닥 통증 감소와 접지력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요소만으로도 테크니카 포지 GTX 등산화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장시간 산행에서의 편안함과 안전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테크니카 코리아 : http://tecnica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