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 파워스트레치 컨택 글러브
① 폴라텍 원단 사용 ② 스마트폰 터치 가능
③ 손에 촤라락 붙는 스타일 (이너 사용) ④ 미끄럼방지를 위한 손바닥 마감 처리
4가지 요건을 고려해 구입한 장갑이 바로 랩 RAP 파워스트레치 컨택 글러브이다. 추운 겨울 하드쉘 장갑안에 이너 장갑으로 사용할 생각으로 폴라텍 원단으로 찾으니 생각보다 가격이 높았졌다. 폴라텍 원단을 사용한 이너용 장갑으로는 인지도가 높은 국내 브랜드 네파, 아이더 등이 있었고 이들도 대부분 3만원부터 시작한다. 원단이 폴라텍을 사용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막 쓰는 장갑치곤 꽤나 비싼 장갑이다.
최종적으로 선택한 랩 RAP 파워스트레치 컨택 글러브. RAP이란 브랜드만으로 일단 한번 믿음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도 오케이아웃도어 할인가로 3만원 초반대 구입가능하다. 오케이아웃도어에서 3만 4천원에 구입했다. 등산용품은 되도록이면 다 실착해보고 구입하는 게 중복지출을 줄이는 길인데 장갑이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으로 구입했다.
랩 파워스트레치 컨택 글러브 성능 리뷰
① 폴라텍 원단 사용 ⭕ / ② 스마트폰 터치 가능하지만 별로임 그냥 스마트펜 사용하자❌
③ 손 느낌이 나쁘진 않은데 뭔가 불편하네 ❌ ④ 미끄럼방지를 위한 손바닥 마감 처리 ⭕
랩 파워스트레치 컨택 글러브는 스마트폰 터치 기능이 정말 별로다. 이 부분은 수 많은 장갑의 리뷰를 읽어봐서 사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그래도 별로다. 일단 터치가 먹히긴 하는데 그냥 큰 버튼 정도만 누르고 화면만 터치로 반응 시키는 수준이고 정교한 작업은 힘들다. 또 엄지와 검지가 터치원단인데 이게 가죽같은 재질로 돼 있고 손가락 끝이 좀 불편해 조작이 힘들다. 정말 장갑을 낀 채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다면 그냥 저렴한 터치팬을 갖고 다니는게 효율적이다.
손에 촤라락 붙는 파워스트레치이긴 한데 나한테 좀 불편했다. 얇팍하고 부드러운게 핏하게 감겨서 좋긴한데 움직이고 손가락 사용이 생각보다 불편하다. 손가락 마디도 좀 길어서 좍 땡겨서 사용하는데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장점도 많은 장갑이다. 장갑에 사용된 폴라텍 원단을 정말 부드럽다. 폴라텍인 만큼 보온성도 다른 소재에 비해 좋을테니 만족하는 부분이다. 방풍방수 하드쉘 장갑 속에 이너로 사용하면 꽤 훌륭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장점은 손바닥의 미끄럼방지인데 정말 쫀득하게 잡아준다. 기존의 장갑이 그립력이 떨어져서 등산 시 미끌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부분은 정말 훌륭하다. 이래저래 다 비싼이유가 있긴 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