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가 정답
이건 결론부터 박고 시작한다. 지루성 두피염, 비듬, 각질 너무 심해서 고민중이라면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당장 아마존에서 직구해서 사용하시길 권한다. 2번~3번만 사용하면 바로 효과 나타난다. 니조랄, 노비프록스 등 약국에서 파는 샴푸랑 올리브영 로우쉬 비듬샴푸 다 사용해봤고 결국엔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짱이다! 아마존이나 해외사이트에서 직구, 구매대행 하면 쉽게 구할 수 있다. 가격도 용량대비 굉장히 저렴하다. 6~7만원에 4개 구입했는데 일주일에 2번 정도 샴푸해서 그런지 1개로 6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 같다. 두피 각질이랑 비듬에서 해방됐다.
두피에 생기는 비듬 및 각질, 헤어질 결심
일단 본인은 평소에 모자, 비니 등을 즐겨쓰는 습관 때문인지 겨울엔 두피에 비듬이랑 각질이 아주 많았다. 뭐 다이소에서 파는 두피 브러쉬를 사용해서 두피를 마사지하듯 하면 좋다고해서 해봤는데 크게 효과 없었다. 또 샴푸 후 드라이어로 꼭 말리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해서 다 해봤는데 효과 없었다. 늘 옷과 어깨에 비듬이 하얗게 눈 내린듯 쌓여있어 수치심과 함께 부끄러웠다.
그나마 처음에 효과본게 니조랄, 노비프록스 같은 약국에서 파는 샴푸인데 이게 가격이 아주 사악하고 양도 무슨 향수처럼 조금 들어있는게 단점이다. 근데 이것도 두피가 내성이 생기는지 나중에 효과도 없었다. 올리브영에서 파는 로우쉬 비듬 샴푸도 처음엔 효과가 보이지만 나중에 효과 없다. 그래서 결국 해외 직구를 통한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까지 오게 됐다. 결과는 대만족한다.
클리니컬 스트렝스, 양, 가격, 효과 만점. 부작용은!?
사용은 간단하다. 그냥 일반 샴푸하듯이 머리 감고나서 3~5분 정도 뒀다가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바로 헹구지 말고 꼭 3~5분 정도 가볍게 마사지 또는 방치해 뒀다가 헹구면 좋다. 이렇게 2~3번 샴푸했더니 내 경우엔 바로 효과가 나타났다. 두피에 있는 각질이랑 비듬 싹 사라졌다. 이 샴푸가 약간 유황냄새 같은게 나긴하는데 효과가 좋으니 어쩔 수 없다.
현재 사용한지 1년이 넘었다. 한달에 2~3번 정도만 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효과가 좋다. 비듬과 각질이 사라졌다. 워낙 이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았던 상태라 대만족한다.
* 국내에서 클리니컬 스트렝쓰를 못 구하는 이유는 샴푸에 첨가된 성분인 셀레늄 셀파이드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국내에선 의약품으로 분류돼서 수입이 쉽지 않다는 것 같다. 이 제품이 안맞을 경우 부작용으론 호흡곤란, 탈모, 피부자극, 두드러기, 모발변색 등이 있다고 한다. 사용해보고 맞지 않거나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중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