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1년 운영, 애드센스 총 수익 공개


티스토리에 달린 애드센스 1년 총수익을 정리해봤습니다. 운영하는 티스토리 운영기간은 꽉 채운 4년 정도입니다. 초반에 열심히 운영하다가 카카오 티스토리 운영방침이 바뀌면서 방치된 상태로 놓고 있습니다. 그때 당시 수익을 기록해봤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단,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플랫폼이기 때문에 발생한 수익을 모두 달러로 지급합니다. 최근 달러가 원화 환율이 높아졌기 때문에 꽤 환전에서 환차익을 조금 볼 수 있었습니다. 매월 애드센스에서 받는 달러를 바로 환전해서 받기 때문에 달러가 비쌀 때 팔기도 하고, 쌀 때 팔기도 합니다. 이걸 통해 환차익 수익은 평균값으로 맞춰지게 되는 안전한 방식의 환전입니다. 매달 들어오는 돈이 크진 않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데 올해는 달러가 비싸서 지난해 보단 20~25% 정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통장내역은 3월 ~ 11월까지 내역이며 1월, 2월 수익은 현재 은행 오류로 정보가 안보이네요. 또 12월분은 다음해 1월에 정산이 됩니다. 대충 평균값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환율 기준으론 대략적으로 35만원정도가 한달에 발생하는 구글 애드센스 평균수입인 것 같습니다.
평일 평균 3,500명, 주말 1,500명

이전 티스토리의 경우 대충 하루 방문자수 1,000명에 10만원으로 수익을 계산했는데, 저의 경우 대략 평일 방문자수 기준으로 거의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 카테고리 블로그에 비해 높은 수익률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방문자수의 대부분이 30~50대 남성이기 때문에 대부분 애드블록 또는 광고 클릭 및 소비가 낮은 편입니다.
최근엔 AI 검색, 챗GPT, 카카오 운영방침 등이 바뀌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운영수익은 계속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방문자가 많아도 저정도의 절반도 안될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도 낮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화를 생각하시면 생각보다 시간 노력 대비 결과가 낮을 수 있다는 걸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세요.”
쿠팡파트너스 실제 수익은? 쿠팡파트너스 후기와 장단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