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버 침니스타터 사용하기!









웨버 침니스타터는 숯에 불을 쉽게 붙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일단 통에 숯을 넣고, 점화제에 붙을 붙여서 그 위에 침니스타터를 올려 놓고 15~20분 정도 기다리면 숯에 불이 붙습니다. 기존의 토치를 이용해 불을 붙이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침니스타터 안에 숯이 하얗게 변하고 안쪽에 숯이 붉게 변하면 숯에 불이 잘 붙은 상태입니다. 살살 돌려가면서 숯에 골고루 불을 붙이도록 합니다.
웨버그릴57에 삼겹살을 구워보자!


숯은 바닥에 넓게 깔고 그 위에 그릴을 올려 충분히 달궈진 후 고기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삼겹살과 같은 얇은 고기는 그릴이 달궈지지 않은 상태에서 올리면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기를 올린 후에는 뚜껑을 덮어 내부 온도를 160 ~ 180도로 유지하며, 얇은 고기는 앞뒤로 5분씩 총 10분, 두꺼운 고기는 앞뒤로 10~15분씩 익히면 숯향이 은은하게 배어들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집니다. 평소에는 숯을 담는 통과 훈연용 우드칩을 사용해 풍미를 더하지만,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조리했습니다.
훈연방식으로 고기를 조리할 경우엔 숯을 넣는 바스켓통에 숯을 담고 내부 온도를 180도 이상으로 유지하며 고기를 2시간 정도 푹 훈연시켜야 합니다. 직화로 굽는게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고기를 구울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공기구멍과 뚜껑에 구멍은!?


아랫 공기구멍은 항상 열어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뚜껑의 공기구멍은 온도 조절에 활용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뚜껑의 구멍을 열어 열을 배출하고, 온도가 낮으면 닫아 내부 온도를 유지합니다. 직화로 조리할 경우 뚜껑의 공기구멍은 열어둔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