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 천황야영장 사용료 및 C-3 사용후기
월출산 천황야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천황야영장은 전체 규모가 크진 않으며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는 야영장입니다. 특히 펜션과 텐트야영지가 섞여서 붙어있기 때문에 일부 사이트의 경우 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는 C-3번에서 1박을 했었는데 바로 옆에 펜션이 붙어 있었습니다. 아주 바싹 붙어있습니다. 불편하진 않았지만 그냥 좀 그랬습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경우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좋아신다면 진입로에서 멀리 끝쪽 싸이트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야영장 진입로가 월출산 등산로와 같이 쓰이기 때문에 A동과 B동, C동의 경우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새벽 일찍 등산하는 등산객의 발걸음 소리가 들립니다. (생각보다 등산객 많음) 야영장 규모가 작아서 거의 다 등산객과 차량소리를 들을 수 있을 듯합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최대 장점은 사용료가 저렴합니다. 무려 9,000원입니다. 또 월출산 등산 후 캠핑 1박하는 코스로 최적입니다. 저같은 경우 아침 8시-오후 3시까지 등산 후 곧 바로 천황야영장으로 하산해서 바로 야영장에서 샤워하고 텐트치고 밥해먹고 시원한 산공기 속에서 푹~ 잠잤습니다. 강추합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 샤워실, 화장실, 바베큐 그릴!
월출산 천황야영장의 샤워실은 코인샤워실로, 1000원에 6분, 500원을 추가하면 3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수도 잘 나오고 개별 샤워실이 있어 편리하며, 옷걸이와 사물함도 제공됩니다. 특히 동전교환기가 있어 매우 편리한데, 이는 다른 야영장에서는 보기 드문 편의시설입니다.
이 샤워실과 화장실은 등산객도 이용할 수 있어, 먼 곳에서 온 등산객들이 깨끗하게 샤워하고 옷을 갈아입고 돌아갈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관리가 잘 되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출산 천황야영장에서는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바베큐 그릴과 짐수레도 제공됩니다. 수돗가 옆에 위치한 공용 바베큐 그릴은 숯만 준비해 사용 후 제자리에 두기만 하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용 전자레인지는 없어 햇반을 데우는 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월출산 천황야영장 풍경
국공 야영장 예약 – https://reservation.knps.or.kr/contents/C/serviceGuide.do?parkId=B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