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하드월렛 렛저나노S 언박싱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솔라나, 도지 등의 코인을 보관하기 위한 하드월렛, 콜드월렛인 렛저나노S를 1개 더 추가 구입했다. 렛저 Ledge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했고 이번이 3번째 구매이다. 렛저와 하드월렛에 대한 이야기, 사용법과 리뷰, 렛저 공홈 직구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 링크를 통해서 알 수 있다. 비트코인 지갑인 렛저나노S의 구성품과 간단한 언박싱을 살펴보자.
렛저 나노 S 플러스(Ledger Nano S Plus) 스펙!
- 디스플레이: 128 x 64 픽셀 OLED 스크린
- 저장 용량: 최대 100개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가능
- 연결성: USB-C 포트를 통한 연결
- 보안: PIN 코드, 2단계 인증 및 복구 시드 (24단어)
- 지원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암호화폐 및 토큰 지원
- 운영 체제: Ledger OS
- 호환성: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 (Windows, macOS, Linux, Android)
렛저나노S 플러스 구성품
렛저나노 S는 손바닥보다 작은 박스에 담겨져있다. 대부분 씰로 뜯어지지 않을 채 있기 때문에 누군가 뜯은 흔적이 있다면 새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해킹, 피싱 등을 의심해 봐야한다. 나노렛저S의 구성품은 간단하다. 렛저나노S 하드월렛과 연결케이블, 3장의 니모닉키 기록 메모지, 설명서 등이다. 처음 렛저나노를 연결하면 나오는 24개의 단어를 손으로 메모해서 기록해야 한다.
이렇게 기록된 24개의 순서의 단어가 복구키이기 때문에 여러장 똑같이 메모해서 잊어버리지 않게 보관한다. 나중에 나노렛저 하드월렛을 분실하거나 고장났을 경우 새로 추가 구입해서 이 복구키를 순서대로 정확하게 입력하면 지갑을 복구 가능하다. 자세한 사용 설명과 직구 방법, 메타마스크와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렛저나노를 사용한다고 무조건 해킹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렛저나노는 계약이 이뤄지기전 마지막 컨펌을 함으로써 마지막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뿐이다. 즉 내가 잘못된 계약에 컨펌을 확인해 버린다면 해킹을 피할 수 없다는 뜻이다. 대부분의 피싱, 해킹은 본인의 부주의와 고도화된 새로운 해킹방법들에 의해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 계약이나 컨펌을 한다거나 모르는 사이트 또는 비정상적인 루트를 통한 접속은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